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뉴스/맨유

맨유 1군 선수 4인 계약 연장!!

by 오늘도 행복하세요 2022. 12. 27.
반응형

턴 감독님이 아주 반가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바로바로! 네 명의 선수들에 대한 계약 연장 소식!!!

디오구 달롯, 마커스 래시포드, 프레드, 루크 쇼 이 네명의 선수에 대한 계약 연장 소식입니다!

 

와우!! 이번시즌 폼이 절정을 달리고 있는 디오구 달롯! 

비록 호동생중 하명이기에 조금 염려가 되었지만, 월드컵 조별예선, 우리나라와의 매치에서 가장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던 달롯과 계약 연장을 할 수 있어 너무 다행이에요! 완 비사카가 조금만 더 폼이 올라와준다면 달롯과 함께 우풀백 경쟁을 펼치며, 오랜기간 문제였던 맨유의 우풀백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른팀 가지 말고, 게리 네빌에 이어 우풀백 레전드가 되어주기를!!

 

뒷공간 침투의 장인 마커스 래시포드!

반 할 감독 부임시절 마음에 드는 것이 하나도 없었지만, 너만은 빛이 났다! 속도장인, 발목 힘 장인 래시포드!

첼시전 무회전 프리킥은 과거 전성기 호날두를 떠올리게 할 만큼 기억에 남는다. 

래시포드하면 계속 따라오는 수식어로 "축구지능 부족" 을 이야기 하곤 한다. 

경기 내에서 패스타이밍이나 각도, 슈팅타이밍이 너무 늦거나 애매하기 때문에 붙은 수식어다. 

필자 역시 래시의 이해되지 않는 패스와 무리한 돌파, 늦은 슈팅 등 때문에 육성으로 소리를 질렀던 적이 있기에 충분히 공감이 간다. 하지만, 우리팀의 선발명단에는 브루노 페르난데스, 크리스티안 에릭센이라는 패스 장인이 2명이나있다. 심지어 래시의 옆에서 등딱을 하며 연계를 해 줄 수 있는 안토니 마샬이 부상에서 돌아왔다. 이 말은 래시에게 연계나 빌드업적인 부담이 훨신 줄어들었다는 말이다.

래시의 속도를 무시할 수 있는 팀이 이 세상에 존재할까? 그렇기에 팀 공격 작업의 기점이 아닌, 마지막 퍼즐로서 래시가 사용된다면, 그는 충분히 무서운 창이 될 수 있다. 긍정적인 신호가 있다면, 월드컵 전후로 보여주었던 성장세가 아주 가파르다는 사실! 개인적으로 꼭 재계약을 해 맨유의 상징적인 선수가 되기를 바란다. 

막말로 다른팀에서 뛰는 래시? 상상하기 싫지 않은가? 

 

축구도사 루크 쇼!

경쟁이 생겨야 실력이 급 상승하는 루크 쇼! 텔레스와 경쟁 당시 마치 그의 경험치를 쑥쑥 빨아먹는 듯 한 모습을 보이며, 맨유의 공격 중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루크 쇼! 다시는 그라운드를 밟지 못할 정도로 심각한 부상을 당한 뒤, 뚱크 쇼로 불리며 많은 이들의 비난을 샀던 그! 하지만, 소튼시절 축구 신동으로 불렸던 폼으로 다시 돌아온 그는 여전히 맨유의 믿을맨이다. 말라시아가 그의 백업으로 영입이 되었고, 시즌 초반 루크 쇼에 비해 조금 더 번뜩이는 모습을 보이는 듯 했지만 결국 그 역시 로크 쇼의 경험치에 불과했다. 말라시아의 공격적인 모습마저 쏙쏙 뽑아 먹은 듯 한 루크 쇼는 맨유의 왼쪽 측면이 파괴적인 대에 큰 몫을 차지한다. 부상만 잘 조절한다면 맨유의 레전드가 되기에 충분하리라. 턴 하흐 전술에서 인버티드 윙백으로 조금 더 다듬어진다면 브루노와 에릭센이 가지는 플레이메이킹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으리라. 

 

프레드......

애증의 프레드...... 소위 말하는 맨유의 암흑기라 불리던 시기, 중원을 책임지던 프레드와 맥토미니의 중원 조합은 선발명단을 기대하며 기사를 접하던 맨유맨들에게 한숨을 주곤 했다. 물론 맥토미니는 피지컬적인 장점이나 공격적인 장점이 있기 때문에 종종 중용을 받지만, 프레드가 애매해졌다. 브라질 국가대표에서 카세미루와 함께 중원을 이루는 프레드는 아주 무서운 공격적인 장점을 보였지만, 브라질 국가대표에는 프레드 위쪽에 네이마르, 비니시우스, 제주스, 하피냐, 안토니, 히샬리송 등등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포진해있다(히샬리송은 음...... 국대한정 월클이니까). 아쉽게도 우리 팀의 공격진들이 브라질의 공격진 만큼 파괴적인 온더볼의 능력을 보여주지 못한다. 그래서인지 프레드의 장점이 빛을 발하지 못할 때가 더 많다. 물론 이것은 하나의 핑계이고, epl의 사기적인 템포와 피지컬적인 압박이 피지컬적인 단점을 보이는 프레드로 하여금 아쉬움을 자아내는 것이 아닌가 한다. 그래서 이제는 그만 아쉬운 이별을 해야 할 때가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지만, 재계약이 아니라 계약연장이라 하니 훌륭한 백업이 되어주기를 바라면서 한번 더 응원을 해 본다. 

 

GGMU!!

출처 골닷컴 공식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