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뉴스/맨유

EPL 제 20라운드 vs 크리스탈펠리스!

by 오늘도 행복하세요 2023. 1. 18.
반응형

EPL 21라운드 VS 크리스탈펠리스!

한국시간으로 119일 새벽 5,

셀허스트 파크에서 크리스탈펠리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간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8경기 1224패로 승점 38점을 차지해 리그 4위를 기록 중이다.

 

크리스탈 펠리스는 18경기 648패로 승점 22점을 차지해 리그 12위를 기록 중이다.

 

만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승리를 차지할 경우 승점 41점으로 19경기, 승점 38점인 뉴캐슬을 따돌리고 리그 3위를 차지하게 된다. 물론 현재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아스날의 18경기 47승점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지만, 크리스탈 펠리스를 잡아낸다면, 이 다음에 펼쳐질 대 아스날 경기에서 좋은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만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크리스탈 펠리스전에서 승리를 차지하고, 아스날과의 대전에서까지 승리를 차지한다면 그야말로 대 이변이 일어날 수 도 있는 상황이다.

 

두 팀 중 분위기가 더 좋은 팀은 당연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다.

최근 맨체스터 시티와의 더비에서 기분 좋은 역전승을 거두었을 뿐 아니라, 월드컵 브레이크 이후 펼쳐진 모든 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크리스탈 펠리스는 최근 다섯 경기에서 패패승패패를 기록하고 있어 상황이 좋지 않다.

몇 가지 변수가 있다면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은근히 수정궁 원정에서 은근 약한 모습을 보일 때가 있다는 점이다.

 

또한 현재 1군 스쿼드 내에 부상 선수가 더러 있다는 점이다. 특히 맨체스터 유타이티드의 최전방을 책임지고 있는 안토니 마샬은 맨체스터 시티와의 더비전에서 전반 45분만을 소화한 뒤, 안토니와 교체되어 필드 밖으로 나왔다. 턴 하흐 감독은 마샬에게 부상이 있었기에 교체를 강행했다고 인터뷰를 했다.

 

물론 마샬을 대체할 선수가 없는 것은 아니다.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장신 공격수 베호로스트를 영입했고, 그가 마샬을 대신해 전방을 책임질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들이 있다.

 

하지만 턴 하흐 감독은 그를 투입하는 부분에 있어 상당히 조심스러워 하고 있다. 그간 턴 하흐 감독의 성향을 볼 때면 베호로스트를 바로 선발 투입하기 보다는 후반 교체투입을 진행해 충분히 리그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도 있다.

 

그 밖에도 돌아오지 않는 산초, 부상의 후유증에 있는 달롯 등도 결장할 확률이 높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다시 한번 래시포드의 득점을 기대해야 하는 상황이고, 브루노 에릭센 카세미루의 트라이앵글 혹은 프레드 까지 가세한 미들라인의 중원 장악을 기대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크리스탈펠리스는 지난 일요일, 첼시와 펼친 치열한 경기에서 1-0의 아쉬운 패배를 당했고, 분위기는 여전히 좋지 못한 상황이다. 그러나 윌프레드 자하의 스피드는 여전히 경계 대상이고, 징계에서 돌아오는 타이릭 미첼 역시 경계 대상이다.

 

과연 두 팀의 치열한 경기에서 승리를 차지할 팀은 누구일까?

 

기대하는 포인트가 있다면, 현재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분위기를 꺾어 내릴 수 있는 팀이 과연 누가 있을까? 위닝맨탈리티를 이어가자!! GGMU

 

예상 선발라인업

래시포드

가르나초 브루노 안토니

에렉센 카세미루

루크쇼 리산마 바란 완 비사카

데 헤아

 

출처 골닷컴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