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뉴스/맨유

EPL 리그 15라운드 VS 노팅엄 턴 감독님 인터뷰

by 오늘도 행복하세요 2022. 12. 29.
반응형

지난 28일 새벽 5시(한국시간), 맨유와 노팅엄의 EPL 15라운드 경기에서 맨유가 3:0 대승을 거두었다.

아주아주 성공적인 승리였고, 월드컵 브레이크 이후 기분좋은 출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턴 감독은 경기 후 MUTV를 비롯해 여러 언론사와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루크 쇼, 카세미루, 마커스 래시포드 등 선수들의 활약을 비롯해 여러 주제에 대해 인터뷰를 가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홈페이지에 소개 된 인터뷰의 전문은 이러하다.

 

승점 3점

- 세 골을 넣은 것에 만족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고, 휴식기 이후 좋은 핏으로 잘 돌아왔다고 생각합니다. 맨유의 경기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우리는 이번시즌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브레이크를 가지고 나면 응당 폼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리그 내 다른 팀들의 경기를 살펴보았는데, 다른팀들도 분위기가 비슷했다. 다시 최고의 퍼포먼스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훈련을 비롯해 할 일이 많지만, 경기를 가지는게 좋기에 분명 도움이 된다.

 

무자비한 공격

- 라커룸에서 미팅을 할 시, 우리는 더 많은 골을 넣어야만 한다고 말했다. 후반 초반에 좋은 기회들을 만들었고, 그렇기에 더 빨리 쇄기를 박을 수 있어야 했다. 그래야 조금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었다. 마샬이나 래시포드, 브루노 페르난데스 등의 선수들은 모두 골을 더 많이 넣을 수 있는 선수들이다. 그들은 조금 더 무자비해야 한다.

 

세트피스

- 현대 축구에서 득점을 할 수 있는 세트피스는 아주아주 중요하다. 프리미어리그에도 분명 세트피스 득점이 많고, 때로는 이를 통해 실점을 하기도 하기에 잘 막아야 한다. 하프타임 전, 100%의 집중을 발휘하지 못해 실점했지만, VAR로 취소가 되었다. 그런 실점이 경기 결과를 경정하기에 잘 해야만 한다.

 

인상적인 카세미루

- 그와 함꼐 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팀의 모두가 그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있다. 그가 팀에 가져다주는 경기력과 수준이 너무 대단하다.

 

쇼터백

- 그는 평생 샌터백이었던것 처럼 플레이했다. 대단하게 해냈따. 새로운 옵션이 하나 추가된 것은 멋진 일이고, 팀 전체에 꼭 필요한 일이다. 그는 침착했고, 결단력이 있었다. 정말 좋은 폼이었다.

 

바란의 활약

- 우리팀은 지금 센터백에 문제가 있고, 그가 경기에 나서서 책임을 졌고, 정말 잘 플래이했다. 그는 역시나 우리 팀에서 아주 중요한 존재였다.

 

래시포드의 활약

- 선수들이 전부 최고의 모습을 보이게끔 하는 것이 감독의 일이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하려 시도한다. 마커스 래시포드는 아직 조금 더 잘할 거라 생각한다. 오늘은 정말 좋은 수준의 경기를 했다. 이런 집중력과 경기력을 유지한다면 누가 그를 막을 수 있을까? 그는 앞으로 더 많은 골을 넣고, 도움을 올릴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